게시판

갑작스러운 추위, 부작용 부담 덜한 ‘한방성분 감기약’ 주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생액 댓글 0건 조회 74,562회 작성일 18-11-08 15:45

본문

최근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와 낮은 실내 습도 등 감기 바이러스가 증식하기에 좋은 여건이 갖춰지며 감기약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기 시작했다. 이에 제약 업계 역시 감기 환자의 컨디션과 복용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형태의 감기약을 내놓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양약 성분만으로 이루어진 감기약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덜하다고 알려진 한방 성분의 감기약이 주목을 받고있다.

일반적으로 감기약에는 ‘항히스타민제’, '해열제', ‘항생제’ 등이 주로 쓰이는데, 과다하게 사용되거나 잘못 처방될 경우 오히려 면역력을 저하시키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를 예방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천연 재료의 한방 성분이 함유된 감기약을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다.

현대약품의 ‘한생액’은 이러한 한방 생약 성분이 함유된 진해거담제다. 우황과 맥문동 등 5가지 생약 성분과 2가지 양약 성분이 복합 처방돼 있으며, 특히 한생액에 함유된 우황은 가래 분비를 촉진시켜 기침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삭혀주는 등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이다. 또한 황갈색의 액상 타입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기존 유리병에서 8ml씩 10포가 한 세트로 구성된 파우치 형태로 새롭게 리뉴얼 되며, 휴대성과 편리성을 높였다.